본문 바로가기
Do everything

집에서 야끼소바(yakisoba)만들기!!

by 빵9남 2023. 11. 23.
728x90
반응형


 

 누구나 만들기 쉬운 야끼소바 만들어봤어요!

제가 할 수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어요!
매번 야끼소바나 오코노미야끼가 땡길 때는, 이자카야나 아니면 철판요리 전문점 가서 사 먹어야 했는데,
너무 번거롭기도 하고, 요즘.. 외식이 힘든 지갑사정 때문에... 집에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 먹는 만큼은 아니더라도! 아주 흡족한 야식으로 챱챱 입니다
 
 

재료 (2인분 기준)

 
면(야끼소바면) : 150g x 2 봉지 사용했어요
                  ( 꼭 야끼소바면이 아니더라도! 우동면  라면사리면 다 가능합니다! )
 
양배추 : 적당량 채 썰어서 준비 (양배추는 꼭 있어야 해요!)
양파 :  얇게 채 썬 양파 한 줌
쪽파:  채 썬 쪽파 적당량 ( 반은 토핑. 절반은 볶을 때 추가)
 
선택적 추가재료!
청양고추 : 청양고추는 매콤함을 가미하기 위해 추가했습니다.  안 쓰셔도 되고, 페퍼론치노 쓰셔도 됩니다!
베이컨 : 두 줄 정도!
해산물 : 오징어만 넣고 싶었는데 남은 냉동 해물믹스 사용했습니다!
 
 

소스재료

 
돈가스소스 OR 우스터소스 : 2 스푼
(저는 집에 쓰던 일본브랜드 제품 사용했어요! 불독 돈까스 소스  일본제품으로 쓰면 더 현지에 가까운 맛이 납니다! 요즘에는 야끼소바 소스도 따로 있더라고요! 참고하세요)
케첩 : 2 스푼
굴소스: 1스푼
설탕 : 1스푼
간장 : 1 스푼
 

1) 베이컨 볶기

 
식용유를 적당히 두른 팬에 베이컨을 튀기듯이 볶아 줍니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지고 베이컨기름도 적당히 나왔다면!
 베이컨만 따로 한쪽에 건져주세요
 

2) 야채볶기

베이컨을 굽던 팬에 양배추와 기타 야채를 모두 넣고 볶아 줍니다! 
양배추가 살짝 갈색 빛이 나올 때까지 볶아줍니다. 
 

3) 해산물 추가

준비해 둔 해물믹스를 넣어줍니다!
미리 해동을 해두어서 야채가 볶아질 때쯤 넣어도 충분히 익었어요! 
 

*면헹구기

 
* 아! 맞다!! 저는 포장되어 있는 야끼소바 면을 뜨거운 물에 살짝 (1분) 헹궜어요! 이건 습관인데! 그냥 드셔도 무방한 걸로? 압니다! 저렇게 생면이라 너무 오래 물에 담으면 불어 터져서.. 아주 빠르게 헹궈주세요!
이건 볶기 전에 미리 해두셔야 차질이 없답니다!
 

4) 쪽파추가
5)볶아둔 베이컨 추가

따로 빼놓은 베이컨도 넣고 한번 휘젓거려 줍니다.
 
 

6) 면추가 및 소스 투하
6) 야끼소바면과 소스 투하

 
6) 야끼소바면과 소스 투하
 
면을 넣고 그 위에 소스를 부어줍니다.
젓가락이나 주걱을 이용하여 소스가 고르게 섞일 수 있도록 볶아줍니다.

7) 후추 톡톡

 
적당히 잘 섞였다면! 후추를 톡톡톡 치고 해산물과 면으로 간을 봅니다!
 
싱겁다면 돈까스 소스를 살짝 추가해 주시고! 짜다면 야채나 면을 더 넣어주셔야 하지만!
계란 프라이를 소금 없이 한 다음 위에 곁들여 드시면 좋을 거 같아요 ( 혼자 사는 저는 집에 계란이 잘 없습니다..)
 
저는 딱 적당한 간이 나와서 30초 정도 볶아주고 마무리했습니다!
 

 
짠 ! 사 먹는 진한 색깔은 아니었지만 ! 간은 딱 좋았어요 !
 
위에 마요네즈를 뿌리고 남은 쪽파를 올려 마무리 했어요!
 
어떻습니까 ? 그럴듯 한가요?
 
저는 야식을 너무 좋아해서.... 뚝딱 해치워버렸어요
 
밤에 출출하다면 여러분도 한번씩 꼭 해 먹어 보세요 !!!!! 맥주안주로도 너무 좋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